종이로 된 수도요금 청구서, 이메일 청구서로 변경하기
서랍속에 자꾸만 쌓여가는 종이 고지서들...
내가 아직도 이걸 지로로 받고 있었다니...
한 번 보고 버리게 될.. 아까운 종이...ㅜ
수도요금 고지서를 이메일 청구로 변경해서
환경도 지키고, 수도요금 할인 혜택도 받자!
서울시민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고지서로 변경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 수도요금,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
1.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웹사이트로 접속
▼바로가기 : arisu.seoul.go.kr ▼
2. 상단 메뉴 중,
온라인 고객센터 > 온라인 민원신청 메뉴 클릭!
3. 자주 신청하는 민원 > 수도요금을 자동납부 하시려면 메뉴를 클릭
4. 수용가 정보 작성
이사 통합민원 (4가지 중)
전자고지(이메일) 신청 (신규/변경/해지) 메뉴 체크한 후, 내용을 작성한다.
고객번호와 이름(수용가)을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상세 정보가 자동으로 출력된다.
*고객번호 : 종이고지서에 있는 고객번호(숫자 10자리)
5. 신청내용 작성
'이메일 고지서 신청'이 처음이라면, 신청구분은 '신규'로 하고 휴대폰 인증을 한다.
휴대폰 인증을 하면,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기입된다.
신규신청 란에 이메일 주소 기입하고, 약관동의 체크!
6. 신청인정보 작성
성명은 '사용자와 같게' 선택하고, 주소는 '상동'을 선택한다.
(주소가 다르면 주소검색눌러, 주소찾기 ㄱㄱ)
휴대폰번호 입력후, 관계 사항 체크 후, 등록을 하면 끝난다.
7. 통합민원 신청 결과 팝업창이 요렇게 뜨면,
이메일 청구서 신청 완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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