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방송/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왕은 사랑한다 21화. 내시와 환관의 차이점

내시와 환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tvN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 중에서>




환관과 내시는 어떻게 다를까?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원성공주의 환관 최세연역(김병춘) 개원역(안세하) 염복역(김경진)




차이점은 무엇일까?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원성공주의 환관 최세연역(김병춘) 개원역(안세하) 염복역(김경진)




왕은 사랑한다 드라마에서 시대적배경은 고려 중기이므로,

환관과 내시는 출신 신분이 확연히 달랐음.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원성공주의 환관 최세연역(김병춘)개원역(안세하) 염복역(김경진)



환관이란 왕의 업무를 보필하는 거세한 관원으로. 주로, 낮은 계급 출신이 많았다.

(가난을 벗어나고자 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거세한 관료는 옛날옛적부터 전세계적으로 있었다고 함)

내시란 지체높은 가문 출신으로 높은 직책을 수행했다. 거세한 환관과는 다름.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개원역(안세하) 염복역(김경진)



아래를 향하는 시선 ㅋㅋㅋㅋㅋㅋ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개원역(안세하) 염복역(김경진)




내가 고자라닛?!?!?!?
내가 고자라닛?!?!?!?


왕은 사랑한다 21화. 환관 내시 차이점. 고려시대 원나라의 내시부. 원성공주의 환관 최세연역(김병춘) 내가 고자라니 내가 고자라닛




원래 내시는 국가의 높은 직책이었는데,
고려말 원나라 내시부의 환관이 고려 내시와 섞여 일하면서 명칭이 혼재되어... 
조선시대부터는 환관과 내시를 구분짓지 않고, 내관을 "내시"로 불렀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