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벤트 뉴스/일상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포크 구매 기념☆ 소고기 구이 시전



동대문 쇼핑몰에서만 놀았었는데,

이사하고 나서는 여의도 ifc몰에서 주로 쇼핑하고,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이번이 첫 방문.

ifc 몰이랑 근접해있지만 규모는 더 큰 타임스퀘어.


그 많은 매장 중에 인테리어소품 파는 매장만 훑고 돌아왔다


세상에 인테리어 매장이 다 모여있음.... //ㅁ//


무인양품(무지), 모던하우스, 코즈니에다가 미니소까지... 천국이여....




타임스퀘어까지 가서

겨우 포크와 간장 종지(소스볼)를 삼ㅋㅋ

포크+종지 구매기념으로  치이이익 소고기를 구워보자


어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마트에서 산 한우살치살 200g 성대마트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전날 사두었던 한우 살치살을 성스럽게 꺼내어본다


저희 동네 마트에는 저렇게 1인분이 먹기 좋게 팜

1인분이 아닐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딱 1인분 






바베큐스테이크시즈닝 소고기시즈닝 고기시즈닝 bbq steak seasoning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프로 먹보라면

고기에 미리 시즈닝으로 밑간을 해두는 것은 기본.


이사하고나서 고기를 구워먹는 일이 많아져서 (왜지)

푸드파이터로써... 
고기 시즈닝 하나쯤은 사두는게 좋다고 생각해, 고기와 함께 구입한 바베큐스테이크시즈닝


여행가서 바베큐파티할 때 사려고 사두었지만

두 번 쓰고 엄마네 집 창고방에 쳐박아둔 나의 바베큐스큐어가 생각나면서... .....

올해는 펜션에서 바베큐스큐어로 고기를 구우리라 다짐해본다...





한우살치살 소고기 구이 시즈닝 바베큐시즈닝 고기양념 고기밑간 냉장고 숙성 저온숙성 후추밑간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성스러운 한우님에게 바베큐시즈닝을 챡챡챡 뿌려준다


소금, 흑후추, 마늘, 허브믹스, 카놀라유가 들어있다고 함... (카놀라유....???)

후추.... 아이러브후추....  훗츄 훗츄 ...♥




맛있게 간이 배이기를 바라면서


랩을 씌운 뒤


숙성을 위해 냉장고로 직행




한우살치살 소고기 구이 시즈닝 바베큐시즈닝 고기양념 고기밑간 냉장고 숙성 저온숙성 후추밑간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주말인데,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서 사부작거리기도 했고

점심을 아주 배부르게 먹어서


2시밖에 안 되었는데도 왠지 낮잠이 자고 싶어서 소고기를 냉장고에 넣어둔 뒤, 잠이 들었다



카톡소리에 깨어보니, 저녁 6시 ㅋㅋㅋㅋㅋ

30분만 자고 일어나려고 알람을 맞추고 잤는데 4시간을 잠ㅋㅋㅋ


아무렇지 않게 알람을 끄고 다시 잠든 것이 또렷이 기억나는.... ㅋ





4시간의 숙면에서 깨어난 뒤


본격 소고기 굽기에 돌입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버섯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방토 파프리카 야채 비타민C 구이요리 후라이팬에굽는 야채



내 몸은 소중하니까 고기만 먹을 수 없지 


냉장고에 가지랑 애호박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양송이버섯, 파프리카, 방울토마토를  팬에 구워준다


기름 1도 없이 굽는 겁니다 건강하게


나름 다이어트중이니까. 살치살 200g을 먹을 것이지만


방토는 살짝 데우는 정도로, 파프리카는 살짝 그을린 정도로, 버섯은 갈색빛 돌게 바짝 구워준다 




이제 고기를 구워야지 




한우살치살 소고기 구이 시즈닝 바베큐시즈닝 고기양념 고기밑간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후라이팬



시즈닝을 너무 많이 뿌렷대서

젓가락으로 소금같은것만 살짝 걷어내고 팬에 올려 굽는다

올리자마자 치이이이이익 소리가 ㅋㅋ


저 붉은 빛깔 좀 보소......

진심 고기 잘 산듯.....


돼지고기는 진한 핑크색을 사야하고

(원래 허연부위가 아니라면, 허연 고기는 사지 마라. 오래되서 육즙도 빠지고 신선도가 떨어지는것임)


소고기는 붉은 빨강색을 사야함





한우살치살 소고기 구이 시즈닝 바베큐시즈닝 고기양념 고기밑간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후라이팬 스테이크 미디움



한 팩 산 게 200g정도 였는데 저렇게 두 판 나옴


한 판에 다 구워도 되지만 

고기 한 점 한 점 소중하니까 두 번에 나눠서 구움 


타면 속상함 ...ㅜ




방울토마토 버섯 파프리카 한우살치살 소고기구이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접시 고기요리 소고기구이 고기킬러 시즈닝고기



잘 구운 재료들을 접시에 옮겨담아본다


고기가 꽤 많은데 안 많아 보이게 찍힘.. 

(저 접시가 저래뵈도 꽤 큰 접시... 20센치가 넘음)





발사믹식초드레싱 샐러드 홀머스터드소스 포크 방울토마토 버섯 파프리카 한우살치살 소고기구이 양상추샐러드 홀머스터드소스 포크 구매 기념, 존맛탱 소고기를 구워보자 핵맛 저녁식사 점심식사 한상차림 레스토랑 안부러운 집밥 혼밥




소고기에는 홀머스터드가 또 굳임


고기에 홀머스터드 소스를 챡 얹어서 먹어면 존맛탱... 크으........ 


고기 식감에 턱이 아플 땐, 버섯 한입

상큼하게 발사믹드레싱을 넣은 양상추샐러드도 같이 챱챱

나름 영양 밸런스도 포기할 수 없음.......




새로 산 예쁜 포크로 와구와구 먹었다

고기는 별 거 없이 시즈닝만 잘해서 구워도 존맛인듯






오늘도 맛난 저녁을 고기와 풀뙤기와 함께 - ☆


고기킬러의 삶이란.....